1. 소수점 다루기
1. 반올림하기 : 소수점 0.5 이상이면 다음 정수 값으로 올려서 반환
Math.round(3.5)
Math.round(3.8)
2. 버리기 : 값보다 작은 정수 반환
Math.floor()
3. 올림하기: 값보다 큰 정수 반환
Math.ceil
4. 값의 정수로 반환
Math.trunc()
음의 정수로 변환시에는 올림처리할 때는 절댓값은 적어져도 값은 전보다 0에 가까워지니 값은 커지는 것
2. random숫자
1.Math.random() :0이상 1미만의 수를 임의로 반환
const a=Math.floor(Math.random()*100); //0이상 100미만의 임의의 정수
console.log(a)
const b=Math.floor(10+Math.random()*10); //10이상 20미만의 임의의 정수
console.log(b)
const c=Math.floor(20+Math.random()*10); //20이상 30미만의 임의의 정수
console.log(c)
3. 함수
Math.abs() // 절댓값 반환
Math.pow(v1,v2) // v1을 v2만큼 곱 계산
Math.sign() // 음수 -1, 양수 1, 0은 0
Math.sqrt(v1) // v1값의 제곱근 계산
Math.log() // 자연로그 lnX 계산 - Math.E():e을 반환
Math.exp() // 지수함수를 계산
4.삼각함수
1. PI : 원주율 3.141592.....
Math.Pi
2. 삼각함수
Math.cos(Math.PI) // -1
Math.cos((Math.PI)/2) //js에서는 IEEE 754규격을 사용하므로 6.123233995736766e-17
Math.sin(Math.PI) //1.2246467991473532e-16
Math.sin(Math.PI/2) //1
Math.tan(Math.PI) ///0.9999
Math.tan(Math.PI/4) //0.9999999
Math.acos()
Math.asin()
Math.atan()
Math.atan2(1,1) //0.7853981633974483
Math.atan2(1,1)*180/Math.PI //45
각도를 인자로 사용하는 atan2()나 cos()은 라디안식으로 변환해서 사용하는 것과 아닌것의 차이가 난다.
console.log(Math.cos(360)) //-0.2836910914865273
console.log(Math.cos(2*Math.PI)) //1
왜냐 360과 360도 는 다른 값이니까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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